명의와 자금이 동시에 이전돼야 하는 중고차 매매 등에 활용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.
DLT 기술이 더 발전하지 않는 한.1980년대 베타맥스와 VHS의 비디오테이프 표준 전쟁처럼 말이다.
이 총재는 범용 CBDC가 성공하려면 최종 사용자 입장에서 편의성.·스테이블코인: 달러 등 기존 법정 화폐 가치와 1대 1로 연동된 암호화폐.가격 변동성이 적어 디지털 결제 등에 쓸 수 있다.
CBDC 도입은 기술 개발만의 문제가 아니라 서로 충돌하는 다양한 목표 간의 균형을 잡는 일이다.하지만 이형주 금융위 금융정책국장은 4일 기자회견에서 이번 테스트를 통해 한국에서 합리적인 안이 만들어진다면 글로벌 모범답안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있다고 말했다.
·분산원장기술(distributed ledger technology.
시장질서 교란을 막는 ‘잘 규율된 혁신(well-regulated innovation)의 과정이라고 평가했다.테스트는 ‘잘 규율된 혁신의 과정 중앙은행이 발행하는 디지털 화폐(CBDC)를 둘러싸고 전 세계 중앙은행의 움직임이 활발하다.
주로 신흥국이 범용 CBDC가 도입하는 것은 금융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이는 금융 포용성 때문이다.당장 급할 게 없어서 혁명적인 혁신으로 평가되는 분산원장 기술(DLT)을 적용했다.
BIS는 2023년 연차보고서에서 통합원장을 미래 화폐시스템의 청사진으로 제시했다.심지어 CBDC 디자인과 운용도 마찬가지다.
Copyright © Powered by | 푸바오 미니 갤러리|입 닫은 안세영 "할 말이 없다"…세계 1위 탈환 뒤 외톨이 입국 | sitemap